지속 가능성, 혁신, 고객 중심, 협업, 안전 및 진취성을 바탕으로 자동화 로봇 시스템을 통해 기술 혁신과 생산성 향상을 이끌어내어, 산업의 선두주자가 되기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영현은 ‘뛰어나고 슬기로움’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열정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어떤 어려움에도 도전하고 슬기롭게 대처하여 성공을 이루어내겠습니다.
더불어, ‘뛰어나고 슬기로움’ 이라는 가치를 팀원들과 고객, 파트너사와 함께 나누며, 협력과 혁신을 통해 함께 성장하겠습니다.
영현로보틱스, 대구음식산업박람회 참가
로봇 제조 전문기업인 영현로보틱스는 2024년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엑스코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라면 조리 로봇을 비롯해 다양한 푸드 서비스 로봇을 공개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24시간 운영되는 휴게소를 겨냥한 야간 자동화 조리 시스템은 휴게소 운영 효율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동시에 충족하는 기술로 호평을 받았다.
이번에 공개된 라면 조리 로봇은 터치스크린 명령으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면, 정교한 온도 관리와 자동 조리 과정을 통해 라면을 제공한다. 휴게소는 물론 공항, 병원, 학교 등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박람회 기관 중 영현로보틱스 관람객과 업계 관계자들로 연일 북적였다. 업계 관계자는 “영현로보틱스의 푸드 솔루션은 단순한 조리 자동화를 넘어, 맞춤형 서비스와 위생 관리, 지속 가능성까지 고려한 차세대 기술”이라고 평가했다.
이욱진 영현로보틱스 대표는 “이번 박람회는 우리의 첨단 기술력을 많은 사람들에게 선보일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다”며 “한국도로공사 휴게소 푸드 솔루션은 효율적인 운영과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다양한 산업으로 기술 적용 범위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영현로보틱스는 라면 조리 로봇 외에도 커피 및 디저트 조리 로봇 등 다양한 푸드 서비스 로봇들은 현장에서 참가자들에게 직접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가 열린 사흘 간 부스 방문자 수는 3만명을 돌파했다. (매일신문 정우태기자, 2024. 12. 4)
2024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전시회 참가
(주)영현로보틱스는 원재료 파레타이징 로봇, CNC선반 자동공급장치를 비롯해IP68 등급의 방수 협동로봇‘ 과 마사지 로봇을 공개하고, 6개의 자유도와 12개의 운동 관절이 있는 혁신적인 선형 구동 설계를 채택하고 힘의 위치 혼합 제어 알고리즘과 결합하여 수동 시뮬레이션으로 정확한 그립 작업을 실현할 수 있는 협동로봇을 전시하여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영현로보틱스의 로봇기술 개발 노력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영현로보틱스, FIX ROBEX 2024 전시회 참가
2024. 10. 23 – 2024. 10. 26 미래혁신기술박람회 FIX ROBEX 2024 에 참가 했습니다.
영현로보틱스는 국내 최초로 엔비디아(NVIDIA)를 활용한 ChatGPT 기반 대화형 휴머노이드‘JINNY‘와 두 팔을 이용한 자율주행 이동로봇(AMR: Autonomous Mobile Robot), 그리고 엔비디아 젯슨 오린 나노(NVIDIA Jetson Orin Nano) 키트를 기반으로 한 휴머노이드를 공개했습니다.
영현로보틱스에서 출원된 특허를 활용한 ‘IP68 등급의 방수 협동로봇‘ 과 순수 협동로봇을 이용한 24시간 무인 솔루션 (라면 조리 로봇, 드립 커피 바리스타 로봇, 아이스크림 로봇)을 전시하여 직접 시범운영하였습니다.
현장에서 보내주신 큰 관심과 호응에 감사드리며, 성원에 힘입어 기술개발과 협동로봇 대중화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휴머노이드 인공지능 로봇 R&D 참여
(주)영현로보틱스는 협동로봇의 기술력 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미래 신성장산업의 핵심으로 부각되고 있는 휴머노이드 인공지능 로봇에 관심을 두고 R&D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영현의 로봇기술개발 노력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영현로보틱스, 대신기업 손잡고 고속도로 휴게소 협동로봇 시스템 보급
두 기업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현재 대신기업이 운영 중인 ▷경부선 칠곡, 언양휴게소 ▷상주영천노선 삼국유사, 군위영천휴게소 등 총 8개 휴게소에 무인 조리 협업 로봇이 설치할 예정이다.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 인기 메뉴인 우동·라면을 조리하는 로봇 솔루션을 개발해 균일한 품질 신속하게 음식을 제공하는 기기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에 도입되는 조리기는 기존의 자동화 기술이 아닌, 로봇과 인간이 함께 작업하는 ‘협업로봇’ 솔루션 방식으로 운영된다. 요리 과정에서 인간의 손길이 들어가는 ‘휴먼 조리기술’에 가깝다는 것이 영현로보틱스의 설명이다. (매일신문, 2024. 8. 30)
2024 SIMTOS 참가
2024. 04. 01 – 2024. 04. 05 경기도 고양시 KINTEX에서 열린 2024 SIMTOS 전시회에 참가 했습니다.
(주)영현로보틱스 부스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더욱 더 노력해서 협동로봇이 생산성 향상과 부가가치 창출에 많은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